CJ ENM-11번가,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자영업자 김다비' 2편 샘표 ‘새미네부엌’ 19일 방송

기사입력:2021-08-19 16:42: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 ENM은 11번가와 협업해 론칭한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자영업자 김다비'(연출 안지훈, 김주민) 2편인 샘표식품 ‘새미네부엌 편’을 19일 오후 8시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영업자 김다비'는 개그우먼 김신영이 ‘다비 이모’로 출연해 특유의 친숙함과 유쾌함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디지털 콘텐츠다. CJ ENM의 콘텐츠 제작역량과 11번가의 유통 플랫폼 영향력을 기반으로 매주 1회 라이브 방송을 편성했다. 12일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화장품 시리즈를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샘표식품, 제일제당, 참존, 유라이크 등 광고주들에게 맞춤형 커머스를 통한 제품 홍보와 판매 촉진을 돕는다.

CJ ENM의 라이브 커머스 프로젝트는 사전 홍보,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제작, 사후 기획 판매까지 모두 아우르는 토털 서비스가 특징이다. 광고주 제품에 최적화한 디지털 콘텐츠 IP를 기획 제작해 제품 판매 1주일 전부터 '자영업자 김다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SSAK’을 통해 홍보하고, 최근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하고 있는 11번가와 협업해 ‘라이브11’(LIVE11) 코너를 통해 판매 효과를 극대화했다.

19일에는 오후 8시부터 11번가 LIVE 11을 통해 '자영업자 김다비' 2편 ‘새미네부엌’을 방송 해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어려움을 혁신적으로 해결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및 요리소스를 판매한다.

또한 다비 이모가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새미네부엌 제품들을 활용하여 절이지 않고 5분만에 만드는 겉절이, 전자레인지로 3분만에 만드는 멸치 볶음 등 다양하고 즐거운 요리혁명 레시피를 전수한다.

앞서 12일 진행한 '자영업자 김다비' 1편 아모레 퍼시픽 아이오페 화장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누적시청자 수는 34만명으로 집계됐으며 좋아요 8000개, 댓글 6000개가 달렸다. 제품 홍보 효과뿐만 아니라 소기의 판매 효과도 거뒀다. 이날 선보인 아모레 퍼시픽 아이오페 시리즈는 11번가 전체 제품 카테고리 중 동시간대 판매 1위를 기록했고 한정수량으로 준비한 에센스 제품은 방송 중 조기 완판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5.31 ▼1.90
코스닥 864.44 ▲10.01
코스피200 370.37 ▼0.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821,000 ▼36,000
비트코인캐시 610,000 ▼1,000
비트코인골드 45,250 ▼730
이더리움 4,11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6,670 ▼20
리플 708 ▲2
이오스 1,097 ▼1
퀀텀 5,02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34,000 ▼234,000
이더리움 4,11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6,640 ▼160
메탈 2,383 ▼14
리스크 2,705 ▼19
리플 707 ▲1
에이다 609 ▼2
스팀 37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7,744,000 ▼159,000
비트코인캐시 609,000 ▼2,500
비트코인골드 44,470 0
이더리움 4,11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6,590 ▼130
리플 707 ▲1
퀀텀 5,025 ▼25
이오타 29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