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기사입력:2021-06-24 16:38:46
[로이슈 최영록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10년 연속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 총 5개 차원의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각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기업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SK렌터카는 1988년 사업 개시 이래 30여 년 동안 이어온 최고 업력의 기업으로 대한민국에 ‘렌터카 사업’을 뿌리내렸으며, ‘소유에서 이용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렌터카 업계에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기차로 전환하는 새로운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고, 코로나 상황 속 고객 만족과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환경성’과 ‘충족성’, ‘사회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 고객이 장기렌터카 견적·계약을 비대면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장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EzyDirect(이지다이렉트)’를 선보였다.

이밖에도 SK렌터카는 2018년부터 ‘모빌리티 뱅크’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처럼 SK렌터카는 친환경 시대 흐름에 발맞춰 전기차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고객의 편리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까지 함께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속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기민하게 움직이며 업계 모범적인 모습을 인정받아 10년 연속 1위에 선정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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