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팡의 아이템위너 제도에 대한 소상공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일부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는 고객들에게 더 많이 노출되기 위해 광고비를 지출해야 한다. 광고비를 쓰면 쓸수록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데, 이는 광고비를 집행할 수 없는 소상공인들은 살아남기 어려운 구조"라면서 "쿠팡은 상품의 가격과 배송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실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할 상품을 우선 노출시키는 아이템위너 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사정이 어려웠던 차 임가공업을 다시 정상궤도에 올린 허브앤티 허중우 대표는 “쿠팡은 상품만 좋다면 고객들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돈까스 브랜드를 창업한 잇퀄리티 송재윤 대표는 브랜드를 론칭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온라인 매출이 예상보다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매출이 급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꼽은 송 대표는 “쿠팡은 상품만 괜찮으면,특별히 손 댈게 없다”며 “자연스럽게 고객들에게 노출이 되고 그게 판매로 빠르게 이어져 1인 기업에 최적화 된 곳”이라고 설명했다.
쿠팡 관계자는 “아이템위너 제도는 광고비 경쟁 중심의 기존오픈마켓과 달리 소비자 경험을 중심으로 구매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한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광고비 집행 어려운 소상공인도 매출이 잘 나와요" 쿠팡의 아이템위너 제도 '관심'
기사입력:2021-05-20 15:3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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