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Week 행사 모습.(사진=현대건설)
이미지 확대보기평소 실천하기 어려웠던 품질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품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었으며, 참여자들의 만족도도 높아 올해부터는 정기적으로 시행하게 됐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은 품질업무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회사의 품질제도, 현장 품질업무 등 궁금증을 품질관리실에서 직접 답변한 후 해결해주는 ‘품질 고민 상담소’도 새롭게 운영, 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들을 도입했다.
올해 2회 째를 맞이하는 Quality Week는 직원들뿐만 아니라 협력사 및 근로자들의 품질마인드 강화 및 기본을 중시하는 품질 문화 확산을 위해 현대건설 고유의 ’7대 품질규범‘을 제정하고, 포스터로 제작해 114개 국내 전 현장에 배부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단순 이벤트가 아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질관리 활동 강화를 위한 품질캠페인으로 보다 실질적인 품질의식 내재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현대건설만의 최고수준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