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니아딤채가 국내 최초 4도어 멀티 냉장고인 ‘위니아 보르도 냉장고’를 출시한다. 업계는 이같은 위니아딤채의 행보가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의 일환으로 해석하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김치냉장고나 공기청정기 중심의 판매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제품을 출시,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이고 있다"라고 평하면서 "이같은 위니아딤채의 노력이 LG전자나 삼성전자 또는 도약중인 SK매직 등 대기업 계열사들의 경쟁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보일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이번에 출시한 ‘위니아 보르도 냉장고’는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김치냉장고 ‘딤채’의 독보적인 기술인 초정밀 정온기술과 스마트 저진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최적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셀러와 냉장고가 하나로 결합된 제품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 보르도 냉장고’는 냉장고 상실에 와인을 52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와인 1룸형과 최대 104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와인 2룸형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온도편차 ±0.3℃ 초정밀 정온기술과 스마트 컨트롤로 운전되는 저진동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하여 최적 온도, 습도 유지 및 저진동에 탁월한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가정에서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와인처럼 와인 본연의 향과 맛을 경험할 수 있다"며 "두 모델 모두 업계 최초로 4도어 4룸의 쿼드(QUAD)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하여 룸별 저장환경을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와인 보관에 특화된 와인룸에서는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와인별 최적의 저장 온도를 지원한다. 또한 와인룸 내 ‘와인 스페셜 드로어’와 ‘듀얼 보관 모드’를 적용하여 보관 온도가 다른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및 치즈, 열대과일, 초콜릿 등 안주류도 최적 상태로 동시에 보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홈술 등의 코로나19로 인해 강화된 생활변화를 감지, 고급스러운 홈술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이를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지켜보는 것이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하는 위니아딤채, 4도어 와인냉장고 출시
기사입력:2021-04-29 08:2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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