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솔로몬로파크, 25일 '법의 날' 온라인 법 페스티벌 개최

4월 16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신청 기사입력:2021-04-15 16:02:53
center
제58회 법의 날 기념 온라인 법 페스티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솔로몬로파크(센터장 황철주)는 제58회‘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4월 25일 온라인‘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법의 날’ 은 매년 4월 25일 국민의 준법정신을 앙양하고 법의 존엄성을 진작하기 위해 법무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기념일을 말한다.

부산솔로몬로파크는 부산 북구 구포동에 위치한 부산 첫 법체험 테마공원이며, 영남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의국회, 모의법정, 선거 및 헌법 등 재미있는 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교사연수, 학생 법 캠프, 법 동아리, 주부로스쿨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법 교육 공간으로서 매년 법의 날을 맞아 시민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된 법 페스티벌을 개최해 왔다.

이번 법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병행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부산솔로몬로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6일까지 참여를 신청하면 페스티벌 당일 실시간 온라인 모의재판과 과학수사, 가정헌법 만들기와 함께 방역지침을 준수한 상태에서 현장 법 체험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부산솔로몬로파크는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오프라인 법체험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대체됐으나, 온라인이 가질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해 수준높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를 둔 가정이라면 유익한 법체험을 통해 법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새기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법 페스티벌은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부산솔로몬로파크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