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새학기가 시작된 지난 3월 간편식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각김밥이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올해 1분기 삼각김밥의 월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1월 14.4%, 2월 12.0% 수준이었으나 본격적인 등교 개학이 시작된 3월 들어 1020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37.8%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최근 3년 간 삼각김밥 매출신장률이 2018년 12.2%, 2019년 9.5%, 2020년 0.3%인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상승폭을 기록한 것이다.
같은 기간 간편식품 카테고리 내 도시락 17.1%, 햄버거 18.0%, 김밥 28.6%, 샌드위치 22.3% 오른 것과도 대비되는 호실적이다.
최근 삼각김밥 매출이 이렇게 급신장하고 있는 이유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던 수업, 근무, 외출 등이 올해 점차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관련 소비도 함께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 삼각김밥 매출은 주요 소비층인 1020세대의 비중이 높은 대학/학원가 입지의 점포에서 무려 252.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리조트 63.9%, 공원 59.8%, 원룸촌 45.6%, 오피스가 30.8% 순으로 신장률이 높았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CU는 올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품질 향상을 통해 편의점의 대표 한 끼 식사인 삼각김밥의 새로운 전환기를 열고 있다”며 “코로나 시대에 삼각김밥이 가진 단돈 1천원의 가치가 아깝지 않도록 CU만의 노하우와 진정성을 담아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삼각김밥 매출 40% 급증
기사입력:2021-04-15 15: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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