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 라이브방송 결과 간편식 주요 소비층은 3040 여성

기사입력:2021-04-06 12:22: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딤은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과 구매 연령층 및 성별 등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고래감자탕, 마포갈매기, 연안식당의 간편식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한 바 있다.

총 3차례에 걸친 라이브 방송에는 최대 1만여명이 접속해 디딤 간편식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으며, 접속자 중 여성 및 30~40대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라이브 방송 시청자 및 판매자 성별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여성고객이 약 70% 비중을 차지했으며, 연령대로는 30~40대가 약 60%의 비중을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는 디딤의 간편식이 여성 1인 가구, 주부들 사이에서 관심을 보인 것으로 디딤 측은 분석했다.

디딤은 이번 라이브 방송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간편식 제품을 구매하기 쉽도록 판매 채널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41,000 ▲253,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1,500
이더리움 2,689,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4,520 ▲80
리플 3,240 ▲9
이오스 991 ▲6
퀀텀 3,178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36,000 ▲281,000
이더리움 2,68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460 ▼40
메탈 1,217 0
리스크 791 ▼1
리플 3,240 ▲7
에이다 1,020 ▲6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80,000 ▲340,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1,500
이더리움 2,68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500 ▲20
리플 3,240 ▲9
퀀텀 3,155 ▼10
이오타 302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