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다.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NC)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되어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Goods, 상품)를 선보인 바 있다.
엔씨(NC)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Newbie)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기사입력:2021-03-29 21:03:4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40,000 | ▲102,000 |
비트코인캐시 | 666,000 | ▲6,000 |
이더리움 | 3,442,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270 | ▼70 |
리플 | 3,040 | ▼2 |
퀀텀 | 2,660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85,000 | ▼14,000 |
이더리움 | 3,44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00 | ▼120 |
메탈 | 913 | ▼3 |
리스크 | 516 | ▼3 |
리플 | 3,041 | ▼1 |
에이다 | 789 | ▼1 |
스팀 | 17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6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667,000 | ▲7,000 |
이더리움 | 3,444,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20 | ▼100 |
리플 | 3,040 | ▼3 |
퀀텀 | 2,649 | ▼21 |
이오타 | 213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