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볼보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다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방식은 #더나은내일만들기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볼보코리아의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또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캠페인 방식에 따라 다음 참가 주자로 ▲주한스웨덴대사관 ▲사람과 지구를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친환경 소재의 도입을 확대하고 있는 스웨덴 기업, 이케아 코리아(IKEA Korea)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뷰티 브랜드, 톤28(Toun28) 등을 지목했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환경 변화로 인한 사회적 문제는 이제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오늘의 과제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목표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나아가 보다 많은 분들과 ‘지구의 안전’을 위해 새로운 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