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용모 기자] 어묵 대표 브랜드 삼진어묵을 운영하고 있는 삼진식품(대표 황창환)이 저염 어묵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는 ‘집밥’, ‘홈쿡’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정확히 말하자면, 온라인 채널에서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등의 제품이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시장을 형성했다.
삼진어묵은 지난해 초까지만 해도 오프라인 채널, 즉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대부분이었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온라인’ 중심의 소비 트렌드는 삼진어묵에 타격을 입힐 수 밖에 없었다.
이에 지난해 3월 삼진식품 대표로 취임한 황창환 대표는 취임 이후 줄곧 ‘온라인 강화’를 강조해왔다. ‘뉴 노멀(New normal)’ 시대에서 생존 전략을 고심했고, 그 ‘변화’에 흔들림없이 대처하기 위해서다.
이후 삼진어묵은 공식 온라인몰에는 제품 추가 등록 및 리뉴얼,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커머스에 적극적인 입점을 이어나갔다. 그 결과,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의 매출은 약 20% 상승했고, 쿠팡, 티몬, 11번가, G마켓, 마켓컬리, 이베이 등의 주요 이커머스에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
또 온·오프라인 매장을 동시 운영하고 있는 대형마트와 근거리 위치, 24시간 운영, 생필품 및 먹거리 판매의 이점을 갖춘 편의점 입점 확대에도 집중하여, 소비 동향 맞춤형 판로를 구축해 나가고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황창환 대표 체제 삼진식품, 저염 어묵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한 제품 제조 기술력 확보에도 노력 기사입력:2021-01-07 10:5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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