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 신년사에서 ‘고객가치 혁신’·‘OLED 대세화’ 강조

기사입력:2021-01-05 19:13:08
LG디스플레이 CEO 정호영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CEO 정호영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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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심준보 기자]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국내외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년사를 전하며 “고객가치 혁신을 기반으로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자”고 5일 당부했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시무식을 대신해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신년사에서 정호영 사장은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치열한 노력으로 경영정상화의 초입에 들어설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하지만 수요 변동성 확대와 경쟁심화로 경영환경이 여전히 도전적이고 불확실하다고 지적하고, 완전한 경영정상화와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1년에도 ▲OLED 대세화 ▲POLED 사업기반 강화 ▲LCD 구조혁신의 3대 핵심 전략과제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정사장은 ‘OLED 대세화’를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과제로 꼽았다. 그는 “OLED TV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명실상부 최고의 TV’로 확고히 자리잡아 안정적인 성장과 이익을 창출하는 핵심사업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확대된 생산 capa와 고객 기반, 모델 라인업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시장지배력, 수익 기반 강화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사장은 ▲끊임없는 고객가치 혁신, ▲사업범위와 사업방식의 진화∙발전, ▲젊고, 유연하고, 역동적인 문화를 세가지 변화의 방향성으로 제시하고, “이러한 근본적 변화가 핵심 전략과제를 달성하는 기반이 될 뿐 아니라, LG디스플레이의 경영목표인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으로 가는 길”이라고 전했다.

정사장은 “LG디스플레이가 지향해야 할 솔루션 기업은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는 회사”라며 “우리의 강점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제 고객과 함께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창출하자”라고 신년사를 마무리 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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