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휴젤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을 통한 업무 몰입도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 대표적인 제도로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유연근무제도’가 있다. 해당 제도 도입으로 직원들은 한달 평균 일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근무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근무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워크’ 도입을 통해 영업직 사원들의 원격근무 및 모바일 오피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근로자들의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복지 제도도 운영 중이다. 미취학 자녀가 있을 시 육아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가 있는 직원에게는 자녀들의 학자금이 지원된다. 학자금은 고등학교의 경우 공립학교 기준 전액, 대학교는 학기당 250만 원이 지원된다. 또한 휴젤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본인 결혼, 출산 시 100만 원의 경조비도 받을 수 있다.
경제적 지원과 함께 춘천 지역 사무소 근로자를 위한 어린이집 지원부터, 월 1회 패밀리데이 운영, 가족들과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 회원권 제공,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까지 근로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업무에 지친 근로자들을 위한 포상 및 휴가 제도도 마련했다. 먼저, 5년, 10년, 20년 장기근속 직원들을 위한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며, 휴젤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3일간의 유급 리프레시 휴가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20만 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진행 ▲연간 120만 복지 포인트도 지급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