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M____’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성별, 나이, 건강상태, 라이프스타일 등에 관한 설문을 완료하면 AI가 맞춤형 건기식 리스트를 추천해준다. 이후 전문 영양사가 상담을 통해 개인별 최적화된 조합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원하는 제품과 복용 개월 수를 선택하면 소분 포장된 건기식을 매달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제품 포장의 QR 코드를 통해 각각의 성분과 유통기한 확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보내줘 섭취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모노랩스가 제공하는 건기식 종류는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아연, 밀크씨슬, 테아닌, 히알루론산 등 21종으로 총 169만여 개의 조합이 가능하다.
또 건기식 추천은 물론, 마트라는 특성에 맞춰 고객들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식재료 추천 리스트도 제공해 신선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모노랩스는 12월 중 신촌에 위치한 독수리약국에서도 건기식 구독 서비스의 첫 시범 운영을 시작하는 등 다각도로 판매 채널을 넓히며 건기식 소분 판매 시장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확대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