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스마트케어 모바일 앱 화면.(사진=SK렌터카)
이미지 확대보기이를 통해 ▲방문 정비 서비스 ▲소모품 교환 시기 안내 ▲차량 유지비 종합 리포트 ▲사고 접수 ▲주·정차 단속 구역 안내 ▲주차 중 충격 알림 ▲주차장 안내 ▲차량 위치 인근 협력 정비 업체 안내 ▲방문 세차 등 자동차 생활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렌털 후 차량관리에 소요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과태료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스마트케어는 SK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슬기로운 운전 생활을 제공하는 가이드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향후 고객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제고를 도모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