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매콤, 달콤, 견과 상품 매출 증가율 높아

기사입력:2020-09-15 16:50: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에서 매콤하고 달콤한 먹거리와 견과류 등 웰빙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가 최근 한 달(8월 17일~9월 14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콤한 상품(상품명에 불닭/매운/매콤/화끈/핫(hot)/불 등이 포함된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6% 증가했다.

다양한 상품군에서 달콤한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빵과 음료에서는 단맛이 강한 도넛과 탄산/과즙음료가 각 104.6%, 27.6% 증가하며, 일반빵(21%)과 차음료(11%) 증가율을 크게 앞질렀다.

이 밖에도 마카롱 등 단맛 위주의 디저트 역시 30.7%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젤리/캔디/초콜릿 등 정통 단맛 상품 매출도 30% 이상 늘어났다.

또한 대표적인 웰빙 상품인 견과류 매출도 36.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맵고 달콤한 먹거리를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이같은 구매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이달 15일(화, 오늘) 땡초불고기김밥/주먹밥을 출시했다.

알싸한 땡초와 불고기를 활용한 매콤한 김밥/주먹밥 상품으로 깔끔하게 매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단맛을 찾는 고객을 위해 젤리 종류도 다양화 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초 온라인 마켓, 마트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베베토미니베어통젤리, 컵젤리어쏘티드, 젤리스트로우25입 등 대용량 상품을 도입했다. 또 대만 인기 상품인 과즙젤리 맛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젤리블리 3종도 이달 초 도입해 판매 중이다.

이달 17일(목)에는 견과류바 2종(땅콩/참깨) 판매를 시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89.74 ▲3.55
코스닥 871.40 ▼0.81
코스피200 481.65 ▲0.1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694,000 ▼179,000
비트코인캐시 793,500 ▼1,500
이더리움 5,939,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6,810 ▼90
리플 4,028 ▼16
퀀텀 3,076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679,000 ▼321,000
이더리움 5,933,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26,840 ▼90
메탈 936 ▼4
리스크 458 0
리플 4,024 ▼21
에이다 1,148 ▼10
스팀 17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2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794,500 ▼1,500
이더리움 5,94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6,830 ▼110
리플 4,028 ▼15
퀀텀 3,074 ▼11
이오타 243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