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동성제약 소개와 함께 서포터즈가 집중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동성 비오킬’ 제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때 동성제약은 무엇보다 온라인으로도 서포터즈 모두가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이에 유튜브 라이브 댓글로 참여하는 ‘스피드 퀴즈’ 코너, 추첨을 통한 랜덤 통화 연결 이벤트 ‘동행콜센터’ 등을 운영해 재미를 높였다.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한 동행 서포터즈 4기는 댓글을 통해 동성 비오킬과 앞으로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질문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서포터즈분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나지 못해 아쉬운 마음도 크지만, 이번 온라인 발대식을 통해 모두와 소통할 수 있어 기뻤다”며 “동행 4기가 온라인에서도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앞으로 이들이 펼쳐갈 마케팅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동행 4기는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에는 동성제약의 저독성·무취 살충제 브랜드인 ‘동성 비오킬’의 지면·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