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 마켓(DIA Market)’에서 크리에이터 제품을 ‘유튜브 상품(YouTube Merch)’과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이아 마켓에 입점한 크리에이터 제품을 ‘유튜브 상품’ 기능과 연동해 창작자 채널에 직접 노출하고 실제 구매까지 가능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는 현재 이와 같은 상품 기능을 북미∙유럽 등에서 선보인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다이아 마켓이 첫 번째 유튜브 상품 제휴처로 선정됐다.
다이아 티비와 유튜브는 상품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활성화 및 창작 활동과 수익화를 지원한다.
유튜브 상품이 처음 적용되는 채널과 제품은 총 5개다. ▲농사짓는 푸드 크리에이터 ‘산적TV밥굽남’의 ‘홍천한우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혼술 안주 리뷰 크리에이터 ‘애주가TV참PD’의 혼술 안주 시리즈 ▲뷰티 크리에이터 ‘킴닥스’가 기획한 파운데이션 ‘로크넛’ ▲ 뷰티 크리에이터 ‘로즈하’의 다이어리 세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의 ‘핫팩’이 선정됐다.
다이아 티비는 향후 다이아 마켓에서 공개하는 크리에이터 제품에도 유튜브 상품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다이아 마켓은 커머스 사업을 원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들을 위해 ▲상품 기획∙컨설팅 ▲제조∙품질관리 ▲마케팅∙정산 ▲재고관리∙배송∙고객응대 등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디지털 인플루언서라면 다이아 마켓 내 크리에이터 커머스 특화 서비스인 ‘크리에이터 공작소’와 유튜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공작소’는 캐릭터 디자인 제작 지원 및 이미 소유한 IP를 활용한 상품을 손쉽게 제작∙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J ENM 다이아 티비, ‘다이아 마켓’ 크리에이터 제품과 ‘유튜브 상품’ 연동
기사입력:2020-07-01 21:43:3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68.41 | ▲23.17 |
코스닥 | 871.66 | ▲8.55 |
코스피200 | 477.85 | ▲4.4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50,000 | ▼80,000 |
비트코인캐시 | 830,500 | ▼2,000 |
이더리움 | 6,203,000 | ▼4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90 | ▼130 |
리플 | 4,145 | ▼23 |
퀀텀 | 3,270 | ▼2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409,000 | ▼134,000 |
이더리움 | 6,201,000 | ▼4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80 | ▼120 |
메탈 | 980 | ▼9 |
리스크 | 494 | ▼2 |
리플 | 4,140 | ▼25 |
에이다 | 1,232 | ▼9 |
스팀 | 18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0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830,000 | ▼3,000 |
이더리움 | 6,200,000 | ▼4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20 | ▼190 |
리플 | 4,141 | ▼25 |
퀀텀 | 3,271 | ▼15 |
이오타 | 25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