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의 독점 콘텐츠 브랜드 ‘왓챠 익스클루시브’와 관련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잇달아 출시하는 작품마다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는 화제작이 되고 있다는 것이 왓챠의 설명이다.
우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플레이는 지난 4월 왓챠 익스클루시브 ‘나의 눈부신 친구’가 공개된 이후 원작 소설 판매량이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나폴리 4부작'을 국내 출간한 한길사는 왓챠플레이에서 ‘나의 눈부신 친구’ 시즌 1~2가 공개되기 전 40일 간의 판매량과 공개 이후 40일 간의 판매량을 비교했을 때 판매량이 약 38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드라마가 국내에 공개된 이후 원작소설로 관심이 확대된 것이다. 인터넷서점 알라딘은 이런 관심을 반영해 ‘나의 눈부신 친구’ 굿즈를 별도로 제작해 해당도서 포함해 구매한 소비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 왓챠 익스클루시브는 올해 첫 공개된 ‘이어즈&이어즈’와 ‘와이 우먼 킬’ 역시 모두 국내 공개 전에는 인지도가 낮았던 작품임에도 뛰어난 작품성과 완성도로 입소문을 타고 화제를 일으켰다고 설명했다.
한편, 왓챠플레이는 주말 동안 8시간 이용이 가능한 무료 쿠폰을 배포한다. 12~14일 3일 간 왓챠플레이 쿠폰 등록 페이지 코드 등록란에 "킬링이브정주행은왓챠"를 입력하면 된다. 왓챠플레이 신규가입자 누구든 쿠폰코드 입력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