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 실적 상승은 복지포인트 및 복지몰 거래량의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복지몰에서 여행/숙박/레져/공연의 거래액은 급감했으나, 가전제품/의류/식품/생필품에 대한 온라인 구매가 급증하면서 전년대비 양호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또한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온라인 최저가 정책에 의해 가격경쟁력이 개선된 것도 주요 요인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체 산업이 큰 타격을 받은 상황에서 이지웰이 견고한 실적을 거둠으로써, 경기변동과 관계없이 매출과 영업이익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경기방어주의 면목을 보여주었다.
2분기에 복지SHOP 최저가 전환, 온누리전통시장몰 리뉴얼, 현대홈쇼핑 제휴 등이 진행 및 계획되고 있어, 1분기의 성장 추세가 2분기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