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제일기획(030000, 전일 종가 2만2050원)이 주 광고주의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에도 외형과 이익 모두 소폭 성장할 것이라고 8일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EPS(주당순이익) 적용 배수를 조정해 기존 3만3000원에서 3만1000원으로 하향했다.
신한금투에 따르면 4분기 제일기획의 연결 매출총이익은 3223억원(전년 동기 대비 +3.3%), 영업이익은 530억원(전년 동기 대비 +4.5%)으로 전망된다. 신한금투는 시장 눈높이는 소폭 낮아질 필요가 있다며 주 광고주가 적극적인 비용 집행을 유보하는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된 부분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형과 이익이 모두 성장하지만 지난해 1~3분기 같은 모습을 확인하기까지는 잠시 시간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해외 매출총이익은 여전히 5.0% 증가한 2327억원을 예상했다. 유럽, 중국, 인도 등이 외형 확대를 견인하며 본사 매출총이익은 1.0% 감소한 896억원을 전망했다. 또 전체 매출총이익 내 인건비 비중은 전년과 유사한 58.5%로 추정하며 비용 효율화 노력은 지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한금투는 제일기획의 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 증감률을 각각 7.8%, 14.4%로 예상했다.
이어 올해 연결 매출총이익은 1.3조원(전년 대비 +7.5%), 영업이익은 2340억원(전년 대비 +12.9%)으로 전망했다.
신한금투 홍세종, 이해니 연구원은 “전체 외형 내 닷컴 및 이커머스 비중은 이제 15%에 육박하겠다”라며 “주 광고주의 중장기 전략을 감안했을 때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사업 부문으로, 대내외 불확실성만 축소되면 계열 광고선전비 역시 증가가 기대된다(2019년 주 광고주 광고선전비 10% 내외 증가 추정)”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PER(주가수익비율)은 15.9배까지 하락했는데 60%의 배당성향과 순현금 규모를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이 돋보인다”라며 “지속되는 이익 증가와 해외 전 지역의 고른 성장, 최근 하락한 절대주가를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라고 진단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신한금투 "제일기획, 외형·이익 소폭 성장할 것"
기사입력:2020-01-08 09: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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