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모션에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도 함께 한다. 스마일배송되는 제품을 구매하면 합배송되어 불필요한 자원 낭비도 막을 수 있다. 실제로 이베이코리아에서는 스마일배송을 통해 연간 1천만 개의 택배박스를 절약하고 있다. 이는 전체 물류 운송량을 줄여 매월 배송차량 100대 분량의 매연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물품 배송 시 함께 동봉되는 주문 내역서도 재생용지를 사용해 연간 3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이외에도, 참여를 장려하는 ‘나눔박스’ 캠페인은 2013년, 옥션이 국내 최초로 오픈한 중고품 기부 상설코너다. 회원들이 기증한 버리기 아까운 생활 물품들을 수거해 ‘아름다운가게’에 전하고,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옥션은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눔박스를 제작하고, 신청 및 기부 과정의 모든 배송비를 전액 회사가 부담하고 있다.
옥션 브랜드경험팀 김용경 팀장은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가 필수 가치로 떠오른 필환경 시대에 맞춰 재활용 나눔 문화를 장려하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주의 소비 관련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 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