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디자인 어워드 2019'를 수상한 대신증권의 '2018 대신증권 애뉴얼리포트' 이미지. 사진=대신증권
이미지 확대보기본상을 수상한 ‘2018 대신증권 애뉴얼리포트’는 대신증권의 과거와 현재를 한 눈에 보여주는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과거 서체 및 로고와 리뉴얼된 현재 로고를 오버랩하여 시간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주요 디자인 요소로 대신증권 CI를 모티브로 사용하였으며, 책 사이즈와 판형, 그래프 등에 심볼의 비례를 적용하고, 대신증권의 컬러인 블루와 그린을 각각 적용하여 2개 국어로 제작된 것으로 전해졌따.
대신증권은 2010년 CI 디자인 리뉴얼을 시작으로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대신증권은 2018년 10월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한 사원증 ‘ID:B’까지 세계 최고 국제 공모전에서 총 6차례 수상한 바 있다.
김봉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장은 “대신증권의 비전과 가치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담은 2018년 애뉴얼리포트가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