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디지털 채널에서는 마케팅-영업-서비스 통합 경험을 제공하며, ▲모바일 보장분석(앱전용), ▲모바일 재무심리진단, ▲목적형 상품 탐색, ▲대화형 청약, ▲대외기관 서류 발급 서비스(앱전용), ▲KB금융그룹 정보조회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모바일 보장분석은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내 전 보험사의 계약정보를 확인 분석 할 수 있으며, 가족구성원을 추가하면 세대 기준의 보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모바일 재무심리진단은 딱딱한 금융에 대한 심리진단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 하였다. 그밖에 3개기관 11개 서류를 공인인증서 없이 발급 제출할 수 있어 기 계약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계적으로 오픈하게 될 영업현장지원 디지털 채널에서는 주요영업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고, 직관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모바일 가입설계,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청약 전환, ▲고객케어프로그램, ▲상품에 따른 컨텐츠 규레이션과 동영상 교육자료, ▲계약/수금관리, ▲채널(대면, BA) 맞춤형 활동관리, ▲상품 간편설계 서비스를 탑재하게 된다.
영업현장지원 디지털 채널은 KB생명보험 전속 컨설턴트를 비롯하여, KB생명보험과 계약된 대리점 컨설턴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KB생명보험은 이를 통하여 GA대리점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생명보험은 이번 디지털플랫폼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과 컨설턴트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환경 경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