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취미·여행용품 최대 2배 이상 증가

기사입력:2018-12-31 09:30: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서 최근 일주일(12/21~12/27)간 취미, 여행용품 등 ‘실행 상품’ 판매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 욜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다이어트나 독서 등 ‘자아성찰’ 개념의 결심 상품에서 더 나아가, 넉넉하지 않은 상황일지라도 개인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안빈낙도(安貧樂道)’를 추구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대표 상품군으로, 미술활동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해당 기간 판화/조소/공예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23%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만화/캘리그라피용품의 경우에는 193% 늘며 3배에 육박하는 신장률을 보였다.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드로잉용품도 82%나 더 판매됐다. 반려식물을 키우기 위한 원예도구(58%), 조경용품(34%) 수요도 때 아닌 호조를 기록했다.

음악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들도 크게 늘어, 플루트/클라리넷(80%), 디지털피아노(20%), 드럼/타악기(32%)도 같은 기간 오름세를 보였다. 음향기기 역시 17% 증가하는 등 판매량이 올랐다. 특히 영상과 함께 고음질의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의 판매량이 2배를 훌쩍 넘긴 167%의 신장률을 기록했고, 고품질의 HIFI스피커도 58%나 더 판매됐다. 이 밖에도 사운드바(20%), 블루투스 스피커(18%), 블루투스 이어폰(88%)도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영하로 뚝 떨어진 한파 가운데서도 낚시나 캠핑용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낚시장비는 지난해 대비 62% 올랐고, 캠핑 트레일러/루프백은 156%나 크게 신장했다. 이 밖에도 텐트(22%), 캠핑난로/난방(20%)도 지난해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여행에 대한 니즈도 높아져 소프트 캐리어(24%)나 여권지갑/파우치(136%), 여행소품(42%) 등을 미리 구비해 두는 소비자들도 눈에 띄었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피부관리기기도 72%나 늘어났는데, 특히 최근 급부상한 LED마스크는 150% 늘며 2.5배의 신장률을 기록했고, 얼굴마사지기/갈바닉과 필링기도 각각 81%와 44%씩 더 판매됐다.

한편, 매년 새해 인기 상품으로 거론되는 결심 상품 역시 소폭 상승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금연보조용품은 22%, 건강을 위한 헬스/에너지보충제는 9%, 요가/필라테스용품은 11%등 상승세를 보였다. 독서대와 저금통도 13%와 85% 판매량이 늘어났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17.32 ▲11.39
코스닥 919.56 ▼9.58
코스피200 584.64 ▲1.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770,000 ▼72,000
비트코인캐시 862,000 ▼4,500
이더리움 4,414,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18,000 ▼100
리플 2,831 ▲1
퀀텀 1,857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861,000 ▲74,000
이더리움 4,413,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18,010 ▼110
메탈 512 ▼5
리스크 304 ▼2
리플 2,828 ▼2
에이다 544 ▼4
스팀 9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79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861,500 ▼4,500
이더리움 4,411,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17,990 ▼120
리플 2,830 ▼2
퀀텀 1,857 0
이오타 12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