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임한희 기자]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최근 공개한 온라인 광고 3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자헛은 지난달 신제품 ‘갈릭마블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하며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려 했으나, 광고 송출 3일 전 광고 모델 이슈가 발생해 사용이 어렵게 됐다. 이에 출연키로 한 모델이 등장하는 장면을 삭제하고 스토리보드 스케치와 자막으로 대신해 2편의 TV 광고를 재치있는 온라인 영상으로 선보여, 다수의 언론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발빠른 대처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업체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해당 2편의 광고를 재편집해 내보낼 수 밖에 없었던 마케팅 담당자의 사연을 담은 세번째 광고 영상을 통해 인터넷 상에서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사용해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담당자로서의 심정을 진솔하게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이게 바로 정면돌파인듯(영*)”, “광고 찾아서 본 적 처음이네 진짜 웃기다(J P***)”,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능력 진짜 존경스럽네요(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어 피자헛은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러한 관심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비자 영상 모집을 통해 새 광고모델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피자헛의 대표 프로모션인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배달•레스토랑 30%, 방문포장 40% 할인 혜택을 주제로 한 랩을 과제로 제시하고, 참가자 중 우수 참여자 두 팀을 선발해 광고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당선자에게는 피자헛 상품권 100만원과 현금 25만원의 경품을 증정했으며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조윤상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한 노력에 예상보다 많은 호응을 보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진솔하게 소통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한국피자헛, 온라인 광고 3편 통합 누적 조회수 300만 돌파
기사입력:2018-12-26 23:20:4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82.54 | ▼9.75 |
코스닥 | 819.44 | ▲1.17 |
코스피200 | 430.52 | ▼1.1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757,000 | ▲1,044,000 |
비트코인캐시 | 695,000 | ▲8,500 |
이더리움 | 4,864,000 | ▲12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200 | ▲540 |
리플 | 4,912 | ▲89 |
퀀텀 | 3,251 | ▲4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630,000 | ▲906,000 |
이더리움 | 4,854,000 | ▲1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180 | ▲490 |
메탈 | 1,115 | ▲11 |
리스크 | 632 | ▲2 |
리플 | 4,894 | ▲66 |
에이다 | 1,154 | ▲11 |
스팀 | 20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690,000 | ▲1,040,000 |
비트코인캐시 | 695,500 | ▲9,000 |
이더리움 | 4,866,000 | ▲13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220 | ▲550 |
리플 | 4,918 | ▲94 |
퀀텀 | 3,263 | ▲50 |
이오타 | 343 |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