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똑똑(Liiv TalkTalk)' 금융서비스 확대 시행

기사입력:2018-12-26 12:50: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대화형뱅킹플랫폼 '리브똑똑(Liiv TalkTalk)'의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메뉴 형태로 제공되는 기존 금융앱과는 달리 창구에서 은행원과 대화하듯 메신저 창 내에서 간단한 명령어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해 주목 받고 있는 앱이다.

금융비서 역할을 하는 ‘똑똑이’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간편조회 및 송금 거래뿐만 아니라, 펀드 신규 및 환매, 신탁, ISA, 청약, 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비밀번호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

금융알림 서비스도 대폭 확대됐다. 펀드나 신탁 수익률, 청약 장기미납계좌 납부 알림 등 알림에 더해 거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입한 펀드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리브똑똑'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환매나 추가입금 등 선택방안을 제시해 바로 거래할 수 있다. 청약통장에 오랜 기간 동안 입금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알림을 통해 회차가 미납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한편, '리브똑똑'은 지난 9월 대화형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메신저 또는 음성인식을 통해 금융거래를 지원하며, 시나리오를 통해 은행원과 대화하듯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 만든 메신저 플랫폼인 만큼 계정 탈취가 불가능하고, 미 국방성에서 인정한 TAP보안 기술 등이 적용돼 가장 보안이 우수한 메신저로서 부각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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