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카드(사장 정원재)와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인공지능(AI) 스피커와 TV를 통해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결제금액은 OOO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또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하면, TV화면 연동을 통해 이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개발을 위해 우리카드는 지난 10월부터 인공지능(AI) 서비스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KT와 적극 협업해왔다.
‘카드의정석 기가지니’에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인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명세서 확인 및 업종별 이용내역 분석 ▲소비 분석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하여, 편리하고 합리적인 고객의 카드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 안내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서비스 개발은 디지털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으로서 우리카드 디지털 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 취임 이후 지급결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독자 온라인 인증시스템, 상담 효율화와 신규 마케팅 채널로써 활용하기 위해 개발 중인 챗봇시스템 등 내실 성장 전략 하에 비용절감과 마케팅 지원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인공지능(AI) 시장을 선도하는 KT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ICT-금융 융합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우리카드,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에 카드서비스 제공
기사입력:2018-12-24 09:46:2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08.42 | ▲1.09 |
코스닥 | 731.88 | ▲6.48 |
코스피200 | 347.17 | ▲0.9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84,000 | ▼4,000 |
비트코인캐시 | 577,000 | ▲5,000 |
이더리움 | 3,726,000 | ▲6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750 | ▲160 |
리플 | 3,597 | ▲6 |
이오스 | 1,245 | ▼3 |
퀀텀 | 3,610 | ▲2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322,000 | ▲81,000 |
이더리움 | 3,731,000 | ▲6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780 | ▲220 |
메탈 | 1,284 | 0 |
리스크 | 815 | ▲8 |
리플 | 3,592 | ▲2 |
에이다 | 1,156 | ▲4 |
스팀 | 22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6,400,000 | ▲110,000 |
비트코인캐시 | 576,500 | ▲4,000 |
이더리움 | 3,730,000 | ▲6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920 | ▲380 |
리플 | 3,597 | ▲5 |
퀀텀 | 3,608 | ▲28 |
이오타 | 33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