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독일 액상 건강기능식품 ‘로트벡쉔’ 런칭

기사입력:2018-12-18 21:02:48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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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임한희 기자] 롯데마트가 210년 역사의 독일 대표 액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로트벡쉔’을 국내 할인점 최초로 론칭해 총 10종의 상품들을 오는 21일부터 전 점에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독일 브랜드인 ‘로트벡쉔’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아이들의 영양상태를 호전시키기 위해 흡수가 빠른 액상으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론칭한 브랜드이다.

‘로트벡쉔’은 기능성 원료에 자연에서 수확한 순수 베리, 과일 착즙 원액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음용 할 수 있으며, 합성보존료, 글루텐 등 첨가제가 전혀 없는 상품이다. 또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독일약사협회에서 선정한 올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3년간 선정되기도 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17년 17.2%신장하는 등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롯데마트 역시 17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에서 40.0%의 고성장을 하고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세는 국제 시장 성장률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로 국내 소비자들이 건강이라는 가치를 얼만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러한 시장 성장속도와 함께 캡슐로만 한정되었던 섭취방법들도 점점 편하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들로 다양화 되고 있다.

액상 건강기능식품은 젤라틴 등 정제, 캡슐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첨가되는 합성부형제가 들어있지 않고, 흡수가 빠르다는 점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가 론칭한 ‘로트벡쉔’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로트벡쉔 헬시본 미니(125ml*12입)’와 ‘로트벡쉔 에너지 미니(125ml*12입)’ 2종으로 가격은 각 23,800원이다.

‘로트벡쉔 헬시본 미니’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로트벡쉔 에너지 미니’에는 지치고 활력이 필요한 중장년층이나 직장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들로 채워져 있다. 이는 성장기 어린 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하고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도록 125ml 한 병에 가득 담긴 상품들이다.

임현섭 롯데마트 음료MD(상품기획자)는 “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마시는 건강기능식품인 ‘로트벡쉔’을 론칭해, 고객에게 건강이라는 가치를 제안하고자 한다.”며, “2019년에도 건강 지향 음료들을 지속적인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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