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는 ‘블랙 ABC데이’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한 이유로 최대 70%의 높은 할인율과 바이럴 영상을 꼽았다. 행사 모델인 노라조의 리더 조빈과 함께한 영상과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제작한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소비자의 온라인몰 방문을 유도했기 때문이다.
또한, 가격 경쟁력과 편의성 등으로 인해 쇼핑 트렌드가 오프라인보단 모바일·온라인 쇼핑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신발까지도 온라인에서 소비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블랙 ABC데이’ 행사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제품으로는 ‘휠라 디스럽터2’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순서대로 ‘반스 올드스쿨’, ‘호킨스 패딩슈즈-패디 남성용’, ‘호킨스 패딩슈즈-패디 여성용’,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 제품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ABC마트 관계자는 “보통 신발은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판매가 높게 나타나는데, 이번 행사 기간에는 온라인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며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한 블랙 ABC데이 행사가 ABC마트를 대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내년에도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