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는 주요 업무분야인 주거복지 증진과 관련한 고유 업무역량을 활용해 “주거걱정은 HUG가 할게요”라는 부제로 ‘청년 주거지원 정책’ 홍보물을 제작, 청년 주거지원 방안을 알기 쉽게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HUG 홍보물에는 취업 준비생, 중소기업 취업 청년, 사회 초년생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 ‘청년우대 청약통장’ 등 청년주거 금융지원 정책과 ‘집구하기 가이드’ 등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 HUG는 청년들의 관심사와 신조어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카툰, 타이포그래피 영상, 인포그래픽 형태로 홍보물을 제작해 온라인커뮤니티, 교통매체 등을 통해 홍보했다.
그 결과 청년주거지원 금융상품 조회수 4000만 건 달성, ‘청약통장’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 랭크 등 ‘청년 주거지원 정책’ 홍보물은 국민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기대이상의 홍보성과를 거뒀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