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유통업계에서는 충성도 높은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는 프로모션이 강화되는 추세다. 바닐라코는 다양한 서비스로 전 세계에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 등 타 분야의 소비자 대상 서비스까지 분석하는 등 고객 소통 강화와 혜택 제공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특히 바닐라코는 최근 화장품 구매 패턴이 브랜드가 아닌 제품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클린 잇 제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단순한 할인이나 제품 증정 이벤트와 달리 ‘클린 잇 제로’ 충성 고객에게 중점에 둔 이벤트를 마련하게 된 것.
‘#thanksZERO’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클린 잇 제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특별 제작한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다. 먼저 180mL의 대용량 ‘클린 잇 제로’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클린 잇 제로’ 전용 고급 스패출러 세트를 제공한다. 스패출러 세트는 금속 스패출러와 실리콘 스탠드로 구성돼 반영구적이며 ‘클린 잇 제로’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오리지널, 너리싱, 퓨리파잉, 리바이탈라이징 등 4종의 100mL ‘클린 잇 제로’ 중 1개를 구매하면 15mL(1/2사이즈)의 바닐라코 ‘촉촉 베이스 CC크림’ 미니어처 제품을 증정한다. ‘잇 래디언트 CC크림’은 각종 뷰티 어워드 12관왕을 차지하며 ‘클린 잇 제로’와 함께 바닐라코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다.
바닐라코는 ‘클린 잇 제로’와 함께한 추억을 공유해 준 총 100명에게 2019년 바닐라코 한정판 다이어리와 오리지널 ‘클린 잇 제로’를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중 9월 출시된 디즈니 콜라보 ‘제로 할로윈 컬렉션’ 버전의 ‘클린 잇 제로’를 후기로 올린 경우에는 ‘클린 잇 제로 X 잭 리미티드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12월 3일부터 연말까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 개별 발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되고 있으며 당첨된 ‘클린 잇 제로’ 리뷰는 리그램을 통해 바닐라코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될 예정이다.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는 바닐라코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8일부터 만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