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장 건강∙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뮤닝(MMUNING)’의 이름 역시 면역의 영단어인 ‘IMMUNITY’와 ‘~ING’의 합성어로,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1조 원 규모의 국내 전체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는 약 15%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 가운데 4,600억 원으로 가장 규모가 큰 드링킹 발효유(농후 발효유) 시장에서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라는 스테디셀러를 통해 2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 원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앞으로 ‘면역엔 뮤닝’이라는 메시지로, 현장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해 제품 체험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나아가 뮤닝을 단순한 발효유가 아닌 면역 케어를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