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이색 월드컵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버드와이저는 열정의 에너지로 월드컵의 빛을 밝힌다는 의미의 ‘라이트 업 더 피파 월드컵 (Light Up the FIFA World Cup)’을 주제로 캠페인 영상 ‘돈 라이트 잇 업 (Don’t Light it Up)’, ‘치어 포 비어(Cheer for Beer)’를 페이스북과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2편 모두 한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다양한 월드컵 참가국의 축구팬들이 월드컵 티켓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그려냈다.
‘돈 라이트 잇 업’편은 축구팬들이 응원 소리에 반응하는 버드와이저 레드 라이트 컵이 점등되지 않도록 ‘침묵 관람’ 미션에 도전하는 이벤트 현장을 담았다. 영상 말미에는 전 영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마이클 오웬(Michael Owen)과 나이지리아의 축구 스타 은완커 카누(Nwankwo Kanu)가 티켓 시상자로 깜짝 등장해 도전자들을 놀라게 했다.
‘치어 포 비어’편에서는 한국 서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영국 런던 시민들이 버드와이저와 함께 월드컵 응원 함성을 내뿜는 모습을 담아냈다. 버드와이저는 소리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자판기를 미술관, 해변가, 시장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 특정 데시벨 기준치를 초과하는 응원 함성내기 미션을 실시했다. 각국의 실감 나는 응원 영상은 SNS에서 조회수 290만회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에는 ‘왜 꼭 저런 건 내가 지나갈 땐 안 하고’, ‘나 저기서 맥주 한 박스 뽑을 수 있다’ 등 젊은층들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버드와이저, 이색 월드컵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2018-07-05 16:28:0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7.41 | ▼18.01 |
코스닥 | 715.93 | ▼10.53 |
코스피200 | 337.40 | ▼1.6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96,000 | ▼45,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3,500 |
이더리움 | 2,593,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00 |
리플 | 3,238 | ▲5 |
이오스 | 993 | 0 |
퀀텀 | 3,124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556,000 | ▼111,000 |
이더리움 | 2,593,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00 | ▼80 |
메탈 | 1,209 | ▼4 |
리스크 | 769 | ▼2 |
리플 | 3,238 | ▲5 |
에이다 | 1,004 | ▼5 |
스팀 | 21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70,000 | ▼6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3,500 |
이더리움 | 2,592,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10 |
리플 | 3,239 | ▲5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4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