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빙)
이미지 확대보기신메뉴 출시 후 SNS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단기간에 인기메뉴로 떠오른 사례는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의 빙수 메뉴들을 꼽을 수 있다.
설빙은 겨울 시즌 메뉴 ‘딸기트리설빙’, ‘레드벨벳딸기설빙’ ‘딸기딥초코티미수설빙’ 등 색다른 비주얼의 빙수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며 SNS에서 화제가 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기존 빙수와는 차별화된 모습과 맛에 출시 후 SNS 맛집 페이지 등재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꾸준히 후기가 올라오며 설빙의 겨울 시즌 신메뉴들은 출시 이후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메뉴로 빠르게 성장했다.
멕시카나치킨의 ‘치토스치킨’도 매콤달콤한 치토스 과자의 특징을 그대로 살린 특별함을 내세워 출시 후 빠르게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인기메뉴로 떠올랐다.
맛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색다르다는 평이 지속되면서 높은 인지도와 함께 가맹점의 매출 또한높아지며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또 하나의 콜라보 제품인 ‘오징어짬뽕 치킨’을 개발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사진=죠스떡볶이)
이미지 확대보기소비자들의 반응에 출시한 제품인 만큼 출시 후에도 꾸준히 입소문이 나면서 단기간에 높은 판매량을 보이기도 했다.
실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론칭해 판매 6시간 만에 1만 개를 완판했으며 구매를 놓친 소비자들을 위해 5000개를 추가로 판매해 또 다시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전국 죠스떡볶이 매장에 공급된 1만 5000개의 제품도 현재 품절 상태로 높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SNS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피드백과 요구가 빠르게 올라오면서 온라인상의 반응이 인기 메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척도가 됐다”며 “특히 먹스타그램 등 먹는 사진을 찍는 인구가 많아져 특별함을 내세운 메뉴들에게 대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