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스코)
이미지 확대보기최근 베트남은 주택, 에너지, 인프라 중심으로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2020년에는 전체 철강 수요 중 건설용 강재 비중이 80% 인 2,400만톤으로 전망되고 있어 동남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강건재 수요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포스코는 베트남 건설산업이 향후 10년간 연평균 7% 안팎의 성장세가 전망됨에 따라 POSCO SS VINA, POSCO-VST등 현지 생산법인과 함께 선제적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베트남 고급 강건재 시장을 한발 앞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강재 판매와 함께 현지 법인, 학계 및 본사와 협력하여 성형∙접합∙성능개선∙구조화 등 다양한 이용기술을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포스코 고객사의 경쟁력을 배가시킨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RH(열간압연 형강), BH(용접 형강), 철근 등 다양한 제품을 일괄 공급하는 패키지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1월 베트남과 중국에‘솔루션마케팅센터'를 대표법인 산하에 신설하고,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확대에 따른 철저한 글로벌 통합 품질 관리를 위해 철강솔루션마케팅실 산하에‘글로벌품질경영담당' 임원 단위 조직을 신설하는 등 백년 기업으로서의 지속성장을 위한 조직 전문성 및 글로벌 솔루션마케팅을 한층 강화하는 조직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