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식품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 '삼양 196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하여 '프리미엄 라면 바' 콘셉트로 운영됐다. 면, 국물, 우지 등 라면 본질의 풍미에 집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팝업스토어는 운영 기간 동안 총 방문객 수가 1만 명을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네이버를 통한 7일분 사전 예약은 모두 5분 만에 마감됐다. MZ세대, 전 연령층, 외국인 관광객까지 다양한 계층의 방문이 이어졌다.
현장 웨이팅 등록은 일 평균 1,500여 건을 기록했으며, 매일 오픈 전부터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당일 예약도 저녁 시간 전에 대부분 소진되었다.
방문객들은 시식 후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 "진하면서 깔끔한 맛" 등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전반적인 시식 평가에서 '매우 만족'이 다수를 차지했다.
조리된 삼양1963을 전용 텀블러에 담아 제공하는 서비스와 성수동 일대를 둘러본 뒤 재방문 시 텀블러를 무료로 세척해주는 프로그램 등도 호응을 얻었다.
삼양식품은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계기로 '삼양1963'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성수동 팝업에서 확인된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라면 경험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우지 라면의 재출시 스토리를 알고 방문한 고객뿐 아니라 오픈런 후 재방문한 고객도 많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삼양식품 '삼양1963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1만 명 기록하며 성료
기사입력:2025-12-05 20:4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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