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겨울 우동 라인업 강화로 냉장면 시장 확대

기사입력:2025-10-24 11:42: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이 냉장 우동 제품 강화에 나섰다. 회사는 ‘가쓰오우동’과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겨울철 면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풀무원은 최근 우동과 칼국수 제품군을 동시에 재정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에 맞춰 따뜻한 국물면 수요가 늘고 있다”며 “기존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한식 우동을 도입해 시장을 세분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여름 냉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프리미엄 냉면 제품이 시장에 안착하면서 냉장면 사업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관계자는 “여름철 냉면 시장에서 얻은 성장 경험을 겨울 우동 시장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은 굵은 면에 김치와 유부, 채소튀김을 더해 식사 대용으로 구성했다. 국물 맛은 얼큰하게 조정했다. 풀무원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식 국물면 콘셉트를 강화했다”며 “식감과 풍미를 높이는 제면 기술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이와 함께 소고기나 버섯 육수를 활용한 프리미엄 칼국수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다양한 구성의 생면 제품을 통해 겨울철 냉장면 시장 외연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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