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의 누적 판매량이 26억캔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2위 브랜드와 3.8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유지했다. 지난해 3.4배였던 격차가 더 확대됐으며, 특히 대형마트에서는 4배까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필라이트는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시장 내 우위를 이어가고 있다.
성장 요인으로는 지난 4월 출시된 ‘필라이트 클리어’의 성공적인 안착이 꼽힌다. 하이트진로의 독자적 공법을 적용해 깔끔한 맛을 구현한 이 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선택지로 주목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찾는 실용적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9월부터 필라이트 클리어 주요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0% 인하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으며, 필라이트 후레쉬는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해 선택 폭을 넓혔다. 오성택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올해 안에 시장 상위권 구도가 재편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발포주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판매 26억캔 돌파
기사입력:2025-11-24 19:16:2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846.06 | ▼7.20 |
| 코스닥 | 856.44 | ▼7.51 |
| 코스피200 | 540.81 | ▲0.45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2,284,000 | ▼665,000 |
| 비트코인캐시 | 834,500 | 0 |
| 이더리움 | 4,430,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50 | ▼120 |
| 리플 | 3,348 | ▲25 |
| 퀀텀 | 2,384 | ▼1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2,310,000 | ▼672,000 |
| 이더리움 | 4,433,000 | ▲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60 | ▼130 |
| 메탈 | 611 | ▼7 |
| 리스크 | 271 | ▲1 |
| 리플 | 3,346 | ▲25 |
| 에이다 | 639 | ▼4 |
| 스팀 | 112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2,250,000 | ▼720,000 |
| 비트코인캐시 | 835,000 | ▲1,000 |
| 이더리움 | 4,429,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21,260 | ▼140 |
| 리플 | 3,347 | ▲26 |
| 퀀텀 | 2,279 | 0 |
| 이오타 | 177 |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