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커피트럭&안전교육 대전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26 13:01: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25일 배달 라이더들의 휴식을 지원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 대전편’과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성공적으로 진행된 커피트럭 이벤트와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대전으로 확대한 것으로 상생 프로그램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배달업계 대표 안전프로그램인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2024년부터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이륜차 운행의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해 기획·운영해온 연간 협업캠페인이다. 올해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안내(1월) ▲봄철 안전수칙 안내(4월) ▲서울 송파구·중랑구 커피트럭 운영(7~8월)에 이어 대전에서 네 번째 활동으로 이어졌다.

대전 커피트럭 이벤트는 라이더들이 배달 중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점심 피크시간을 피해 오후 2~5시에 운영됐다. 현장에서는 20년 이상 경력을 지닌 배민라이더스쿨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도 함께 열렸다.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은 ▲교통사고 처리 ▲안전운전 이론·실습 ▲배달실수 예방 등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라이더들의 안전역량 강화를 도왔다.

이번 행사는 대전교통공사와의 협업으로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대전교통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대전시 이륜차 배달업 종사자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교육지원·안전문화확산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은 라이더들이 잠시 쉬며 음료를 마시고 안전운행에 도움이 되는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대전에서도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배달업계 대표 상생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커피트럭과 찾아가는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 등 실효성 있는 라이더 지원캠페인을 더 많은 지역으로 확산해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렌비, 2025 추석 명품 선물 트렌드 공개

글로벌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2025년 추석 선물 시즌을 맞아 명품 소비 트렌드를 공개했다.

트렌비는 지난 9월 1일부터 22일까지 명품 구매 데이터(주문금액 기준)를 분석한 결과 루이비통이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찌는 올해도 상위권을 지키며 2위를 기록했고 샤넬은 올해 3위로 세 계단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버버리와 프라다는 각각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줬다. 중위권에서는 6위 톰브라운에 이어 지난해에는 순위에 없던 디올과 에르메스가 7위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셀린느와 생로랑은 9~10위권을 유지하며 변함없는 강세를 이어갔다.

같은 기간 제품별 랭킹(주문수 기준)에서는 버버리가 두드러졌다. ▲HARTFORD 로고 남성 폴로 티셔츠(1위), ▲우먼스 IVERY 체크 코튼 셔츠(2위), ▲리버시블 체크 메리노 울 케이프(4위), ▲우먼스 BEMPTON 체크 패치 라운드넥 울 니트(6위), ▲SHEFFORD 코튼 긴팔 남성 셔츠(7위), ▲파크게이트 퀼팅 롱 자켓(10위) 등 총 6개 제품이 포함돼 계절감에 맞춘 FW 의류의 강세가 돋보였다.

이외에도 ▲구찌 ‘인터로킹 버클 레더 벨트(3위)’, ▲구찌 '에이스 수프림 웹 스트라이프 여성 스니커즈(5위)'가 상위권에 올랐고 ▲코스 ‘드로우스트링 버킷백(8위)’, ▲롱샴 ‘르 플리아쥬 숄더백(9위)’도 상위 순위에 포함됐다.

◆아누아, 현대百 ‘더현대 프레젠트’ 팝업 오픈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9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2주간 ‘더현대 프레젠트’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더현대 프레젠트’는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하는 공식 기념품 숍으로, 스킨케어 브랜드와 협업해 팝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아누아의 PDRN 라인을 비롯해 어성초 라인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대표 제품인 ‘PDRN 세럼’은 독자적인 스마트 캡슐 공법을 적용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누아는 팝업 오픈을 기념해 단독 한정판 ‘디럭스 키트’를 선보였다.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마스크팩, 세럼, 수분크림 등 아누아 인기 제품 8종과 투명 파우치로 구성해 한 번에 다양한 스킨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장 방문 고객에게는 최대 6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941.59 ▲96.03
코스닥 883.08 ▲11.05
코스피200 550.01 ▲13.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8,620,000 ▲22,000
비트코인캐시 820,500 ▲1,000
이더리움 6,041,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410 ▲40
리플 3,894 0
퀀텀 3,01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8,664,000 ▼8,000
이더리움 6,043,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70 ▲20
메탈 759 0
리스크 327 ▼1
리플 3,897 ▼1
에이다 1,003 ▲1
스팀 13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8,83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820,000 ▲1,000
이더리움 6,04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370 ▲30
리플 3,896 0
퀀텀 3,015 0
이오타 22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