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100만 개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5-09-19 17:00: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가 출시 석 달도 안 돼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굽네치킨은 신제품 고유의 차별화된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건강하면서도 유쾌한 이미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아조씨’ 추성훈을 선정해 굽네치킨 공식 채널 외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추성훈의 ‘폭풍 먹방’을 통해 ‘굽네 장각구이’의 압도적 사이즈, 역대급 감칠맛, 극강의 담백함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한 광고 영상은 “와 형님, 너무 맛있게 드셔서 먹어야겠어요.”, “추성훈이 먹으니까 더 맛있어 보이네.”와 같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유발했다.

실제로 광고 캠페인 공개 이후 제품을 직접 맛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이 이어졌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 공간에서도 “오븐에 구워 소스가 잘 베어 있어 맛있다”, “닭다리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 등 호평이 잇따르며 소비자 후기가 활발히 올라왔다.

이후 굽네 장각구이는 매주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식을 줄 모르는 흥행 열기를 이어나간 결과 출시 세 달이 채 되지 않아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초단기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출시 초기의 높은 판매 추이가 꾸준하게 유지되면서 제품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에서 시작해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와 재주문으로 이어지는 상황이다. 지금의 추세라면 굽네 장각구이는 ‘고추바사삭’, ‘오리지널’, ‘볼케이노’의 뒤를 잇는 굽네의 스테디셀러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굽네치킨은 굽네 장각구이의 돌풍에 맞춰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인 오리지널과 볼케이노를 장각 부위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메뉴도 출시했다. 또한 2조각 옵션의 1인분 메뉴, 피자와 함께 즐기는 세트 메뉴 등도 구성해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에 다양하게 굽네 장각구이를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은 굽네 장각구이 100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늘부터 28일까지 열흘 간 굽네 홈페이지와 배달의 민족 앱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굽네 장각구이 반마리 또는 오리지널 치킨과 시카고 피자로 구성된 세트메뉴,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페퍼로니 피자 단품에 대해 각 3천원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굽네 장각구이와 함께 곁들이면 더 맛있는 시카고 딥디쉬 피자,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조합을 할인된 가격으로 더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옥토모어·블랙아트·레미마틴 XO 나이트 한정판 국내 최초 출시

신세계면세점이 위스키와 꼬냑 애호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글로벌 한정판 라인업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출시 제품은 브룩라디(Bruichladdich)의 슈퍼 헤비 피티드 위스키 ‘옥토모어(Octomore) 15.2’와 ‘옥토모어 15.3’, 전 세계 수집가들이 주목하는 ‘블랙아트(Black Art) 10.1’, 그리고 300년 역사의 꼬냑 하우스 레미마틴(Rémy Martin)이 새롭게 내놓은 특별 한정판 ‘XO 나이트(XO Night)’다.

국내 애호가 사이에서 ‘피트 위스키 3대장’으로 꼽히는 옥토모어는 슈퍼 헤비 피티드 콘셉트로 유명하며, 매 시리즈가 제한된 수량으로 출시돼 빠르게 소진되는 경향이 있다. 피트 위스키는 맥아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피트(천연 이탄, Peat)를 연료로 사용해 특유의 스모키한 향과 풍미를 지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옥토모어 14.1과 15.1 역시 약 1,500병이 세 달도 채 되지 않아 모두 판매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선보인 옥토모어 15.2는 동일한 보리와 페놀 함량(108.2PPM)을 바탕으로 버번·와인·꼬냑 캐스크를 조합해 다층적인 풍미를 구현했으며, 옥토모어 15.3은 307.2PPM이라는 초고피트 수치를 기록해 ‘세계에서 가장 피트한 위스키’라는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면세점의 판매가가 국내 유통 가격 대비 경쟁력이 커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른 완판이 예상되고 있다.

브룩라디의 또 다른 상징적인 한정판 ‘블랙아트 10.1’도 신세계면세점을 통해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블랙아트 시리즈는 사용된 캐스크와 레시피가 일절 공개되지 않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매번 새로운 블렌딩을 선보이며 전 세계 애호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왔다. 이번 10.1은 브룩라디 헤드 디스틸러 아담 해닛(Adam Hannett)의 감각으로 완성된 여섯 번째 작품으로, 극소량만 생산돼 희소 가치가 더욱 높다.

이번 신제품들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인천공항 1·2터미널점,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데카트론, 9월 19일 AK 플라자 분당 1층 시계탑 행사장에서 러닝 팝업 스토어 오픈

데카트론(Decathlon)이 9월 19일 금요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AK 플라자 분당 1층 시계탑 행사장에 약 50평(160㎡) 규모로 조성된 러닝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0월 2일까지 2주간 운영되며, 데카트론은 이를 통해 러닝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경량 바람막이, 스마트폰 벨트, 트레일 러닝 베스트 등 러닝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과 함께 VP 존 등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됐다. 또한 팝업 공간을 런베이스로 운영해 러너라면 누구나 무료 짐 보관과 생수 제공, 데카트론 러닝 의류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9월 19일부터 시작되는 팝업 단독 이벤트도 준비됐다. ▲ 시계탑 앞 이벤트존에서 전 고객 대상 ‘꽝 없는 랜덤 뽑기’ 진행, 할인권·러닝 모자·양말 등 경품 증정 ▲ 남성 바람막이 최대 10% 할인 ▲ 남·여 KS900 러닝화 99,000원 특가 판매 ▲ 일부 액세서리 9,900원 특가 판매 ▲ 2주간 총 12회 무료 운영되는 ‘데카Runners 러닝 세션’ ▲ 30초간 러닝 드릴 훈련 챌린지 참여 고객 대상 마사지기 증정(일 선착순 30명) 등 다채로운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데카트론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러닝 팝업 스토어에서는 데카트론의 자체 러닝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데카Runners’ 세션이 총 12회 진행돼 눈길을 끈다. ‘우승 제조기’로 불리는 이의수 감독과 함께하는 특별 세션이 2회(데카트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전 접수), 분당 지역 러닝 크루를 초청해 함께 달리는 크루데이 3회, 그리고 누구나 무료로 예약 가능한 일반 클래스가 총 7회 마련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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