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참가 外

기사입력:2025-05-09 19:07: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7~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배민B마트 퀵커머스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핵심인재가 될 수 있는 채용포지션을 소개하고 긴밀한 현장상담을 통해 국군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해 전역예정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일자리 지원을 목표로 개최됐다. 1만5000여 명의 장병과 15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의 퀵커머스 물류혁신을 이끌어갈 국군장병 인재발굴에 나섰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배민B마트의 피패킹센터(PPC, Picking & Packing Center)를 중심으로 한 주요 채용을 소개했다. 피패킹센터는 고객에게 상품을 1시간 이내에 전달하는 퀵커머스의 핵심 거점이다.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피패킹센터를 이끄는 센터리더, 캡틴, 크루 직무를 소개했다.

피패킹센터를 책임지는 ‘센터리더’는 지점의 인력운영, 재고관리, 운영지표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현장운영을 책임지는 ‘캡틴’은 크루 단위의 인력관리와 지점운영을 이끈다. 마지막으로 ‘크루’ 포지션은 입고, 진열, 피패킹 등 주문이행 업무를 담당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간부 출신 장병들이 보유한 조직관리, 리더십, 체계적인 운영경험이 센터리더, 캡틴 같은 현장포지션과 높은 연관성을 가진다는 점을 소개했다. 실제로 현장에서 리더십을 경험하며 인력관리 역량을 가진 장교 출신 참가자들에게는 밀도 높은 채용경험을 제공했다.

◆서울드래곤시티, 도심 속 휴양지 ‘카바나 시티’ 오픈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16일부터 ‘스카이킹덤’ 34층 최상단에 위치한 루프톱 공간에 이국적 해변 분위기의 ‘카바나 시티(CABANA CITY)’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카바나 시티는 탁 트인 서울 전경을 바라보며 휴양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루프톱 다이닝 공간이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물놀이와 함께 다채로운 푸드와 음료를 즐길 수 있어 지난 2023년 오픈 이후 여름철마다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각종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카바나 시티는 5월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얼리 서머(5/16~6/15)’, ‘서머(6/18~7/13, 8/20~9/14)’, ‘핫 서머(7/14~8/17)’ 시즌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얼리 서머' 시즌에는 디너 타임 중심으로 운영되며, 6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서머’ 및 ‘핫 서머’ 시즌에는 물놀이와 함께 런치·디너 메뉴 모두 즐길 수 있다.

카바나 시티 오픈을 기념해 5월 16일과 17일 양일 간 저녁 5시부터 9시까지 ‘카바나 시티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닝 이벤트에서는 잠바주스의 착즙주스와 함께 페르노리카코리아(PRK), 에노테카코리아, 타이거인터내셔날 등에서 선보이는 와인 및 서울드래곤시티의 정통 일식 레스토랑 ‘운카이’에서 선보이는 여러 종류의 사케를 시음할 수 있다. 또,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해 루프톱에서 일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면세점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신세계면세점이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신세계면세점은 고객 중심의 혁신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국내 면세업계의 선도적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양사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매년 각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2025년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총 62만 3천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신세계면세점은 △브랜드 신뢰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면세점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신세계면세점은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고자, 단순 쇼핑을 넘어 예술·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쇼핑 데스티네이션’ 전략을 펼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한 한국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및 MZ세대 개별관광객을 겨냥한 트렌디 브랜드 단독 입점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7.27 ▼2.21
코스닥 722.52 ▼7.07
코스피200 341.49 ▲0.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002,000 ▼17,000
비트코인캐시 572,000 ▲2,000
이더리움 3,27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6,760 ▲30
리플 3,284 ▼3
이오스 1,197 ▲2
퀀텀 3,475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3,997,000 ▼24,000
이더리움 3,271,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6,770 ▲70
메탈 1,261 ▼6
리스크 769 ▲3
리플 3,284 ▼5
에이다 1,088 0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3,95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73,000 ▲2,500
이더리움 3,27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6,810 ▲40
리플 3,283 ▼5
퀀텀 3,475 0
이오타 32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