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은 소비자가 무엇이든 주문하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상품의 입고·보관·관리·포장·배달까지 물류에 관련된 전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물류의 중간단계인 ‘미들마일(Middle mile)’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마지막 단계 ‘라스트마일(Last mile)’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해 주문 이후 평균 30분 이내로 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갖추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기업이미지를 알리고, 우청의 사업영역을 누구나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상굿즈’ 개념으로 이번 배경을 만들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또한 임직원들이 전국 각지에서 협업하고 있는 만큼 통일된 기업문화와 소속감을 심어주는 효과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가상배경은 ▲오피스 에디션(중앙물류기지, 피패킹센터 등) 7종 ▲딜리버리 에디션(도보·오토바이·자동차 라이더) 5종 ▲홀리데이 에디션(생일축하, 연말, 명절 등) 7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시기·상황별로 알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줌미팅용 동영상버전, 구글밋용 이미지버전도 제공해 플랫폼에 맞춰 활용하도록 디자인했다.
◆리하베스트, 환경을 생각하는 생분해 골프티 출시
친환경 업사이클링 선도 기업 리하베스트(대표 민명준)가 생분해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맥아분 골프티를 출시하였다. 맥아분 골프티는 “Green the change”라는 슬로건 하에, 자연을 보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스포츠 문화를 확산하고자 개발되었으며, 골프장에서 발생되는 많은 양의 플라스틱 티 폐기물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골프티 제작에 사용된 리하베스트의 리너지맥아분은 오비맥주의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원료로, UFA(업사이클 식품 협회)의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원료이다. 푸드 업사이클링 원료 활용 다각화를 통해 F&B 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자원 순환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보인다.
리하베스트 담당자는 “맥아분 골프티 출시를 계기로 골프인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더욱 확대되어, 골프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마운티아 가을 숏폼 공개
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아웃도어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브랜드 모델 배우 진태현·박시은 부부와 함께 재치 있는 숏폼을 공개했다.
가을 시즌을 맞아 브랜드 모델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와 함께 공개한 숏폼 영상에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재치 있게 핵심 메시지를 담았다. 따스함, 즐거움, 행복함이 피어난다는 스토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마운티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했다.
영상 속 첫번째 장면에서는 어두운 배경, 핀 조명 아래 선글라스를 낀 박시은의 뒤로 장난스러운 표정을 한 진태현이 등장한다. 이어 커플은 카메라를 들고 다정한 포즈를 취하며 마운티아와 함께 ‘따스함’이 피어난다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폭죽을 터뜨리고 웃으며 ‘즐거움’이 피어나는 모습을 연출하는가 하면, 함께 춤을 추며 ‘행복함’이 피어나는 모습을 그대로 표현해 훈훈함을 자아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