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샌드박스네트워크가 25년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삼성증권을 IPO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대표 크리에이터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설립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 9년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새로운 산업군인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을 개척하고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지니스를 이끌며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 300여팀과 함께 MCN 비지니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기업공개 준비와 함께 탄탄한 매니지먼트 전문성과 재무투명성 확보로 지속가능한 기업 구조와 기업 신뢰도 제고에 집중 할 예정이며, 상장 시 국내 MCN 중 1호 상장 사례가 될 전망이다.
한편 국내 유수의 투자기관들로부터 현재까지 누적 약 9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15일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국내 1위 MCN 기업으로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비롯한 사업화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목표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이번 기업공개를 위한 주관사 선정을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기업 구조를 만들며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공적인 미래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NIQ, 데이터 인사이트 높일 수 있는 분석 서비스 공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젼스 기업 NIQ가 지역별, 기간별 밀착형 업데이트 기반 신규 데이터 솔루션을 국내 정식 출시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서비스 로드맵 강화에 나선다.
NIQ CGA(Curren Goodden Associates)가 올해 말부터 공개하는 서비스는 ▲외식 시장 주류 소비 트렌드 분석에 특화된 '퍼체스 트랙(Purchase Trak)’ ▲유통 채널 및 소비자 최신 트렌드를 다룬 '월간 소비자 동향 리포트(Consumer Pulse Report)' ▲외식업체 POS 데이터 기반의 '음료트랙(Beverage Trak)' ▲전반적인 외식업체 소비 동향을 담은 'OPM(On Premise Measurement solution) 리포트'이다.
이번 달 출시하는 ‘퍼체스 트랙’은 외식 시장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분석해 주류 업체가 지역별 외식업체의 선호 제품과 소비자 구매 유형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지역별 주류 유통 방식 등 NIQ CGA가 제공하는 지역 밀착형 데이터는 외식 업체들의 지역별 시장 공략에 활용할 수 있다. ‘월간 소비자 동향 리포트’는 매달 구매 전환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유통 채널에 대한 정보와 소비자 구매 행동 유형, 유통 시장 전반의 트렌드를 분석해 제공한다.
‘음료트랙’은 시스템이 다른 수많은 외식업체의 POS 데이터를 코딩을 통해 하나의 표준화된 데이터로 가공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음료 제조 및 유통 브랜드는 시장 내 자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판매 전략 도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외식 시장의 전반적인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제공하는 ‘OPM 리포트’는 채널별, 지역별, 카테고리별 자사 점유율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제조업체들에 적합하다. 카테고리별 시장 내 주요 브랜드는 인사이트를 활용해 공급, 유통 과정에서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전략적이며 효율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 서비스들은 내년 초 정식 출시된다.
◆퀸텟시스템즈, 클라우드 기반 CX(Customer Experience) 관리 솔루션 출시
로우코드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는 클라우드 기반 멤버십 솔루션 'CALS 멤버십(Membership)'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CALS 멤버십’은 지난 20년간 CRM 시장을 리딩해온 ‘아이시그널(iCIGNAL)’을 클라우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확장한 CX(Customer Experience) 관리 솔루션이다. 로우코드 기반에서 제공되므로 초기 도입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유지보수와 업그레이드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기존 멤버십 솔루션 ‘아이시그널’은 설치형 제품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멤버십 정책을 관리하고 실행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퀸텟시스템즈의 수많은 프로젝트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독보적인 통합 CRM 솔루션으로 2017년과 2018년 연속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가트너 CRM 벤더 가이드에 등재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CALS 멤버십은 기존 '아이시그널'에 포함된 멤버십 정책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는 선진 CRM 프로세스와 정책을 제공해 도입 기업은 비지니스 성과 달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퀸텟시스템즈는 로우코드 개발툴 ‘CALS 스튜디오(CALS Studio)를 탑재해 기업 및 산업 별로 특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쉽게 확장하고, 커스터마이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샌드박스네트워크, 기업공개(IPO)위한 주관사 선정 外
기사입력:2023-12-18 10:5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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