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팀 쿡 애플CEO 접견... "韓과 협력·투자 지속"

기사입력:2023-11-16 16:35:34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호텔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만남을 가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쿡 CEO는 윤 대통령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마련됐으며 윤 대통령에게 먼저 요청해 별도 접견 일정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비공개 면담에서 쿡 CEO에게 "애플이 우리 디지털 혁신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뿐 아니라 세계 많은 미래세대와 기업에 혁신의 영감을 주고 있다"며 높이 평가했다고 최상목 경제수석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쿡 CEO는 "한국 협력업체와 한국 정부의 도움이 없었으면 애플이 현재 위치에 오르지 못했을 것"이라며 "지난 5년간 1천억 달러 이상의 거래를 성사시켰으며 향후에도 한국의 역량 있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과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최 수석은 밝혔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71.02 ▲267.18
코스닥 909.31 ▲17.79
코스피200 1,369.62 ▲47.9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830,000 ▲172,000
비트코인캐시 292,500 ▼600
이더리움 2,526,000 0
이더리움클래식 10,690 ▲30
리플 1,666 ▲6
퀀텀 1,036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61,000 ▲118,000
이더리움 2,52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0,670 0
메탈 352 0
리스크 129 ▼1
리플 1,667 ▲6
에이다 228 0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8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292,500 ▼100
이더리움 2,52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670 0
리플 1,666 ▲6
퀀텀 1,040 0
이오타 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