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활약을 보여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들의 성장 비결을 공유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여행ㆍ여가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인터브랜드는 야놀자가 여행ㆍ여가 산업 B2B2C 밸류 체인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팬데믹 속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간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송민규 야놀자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야놀자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산업의 밸류 체인을 연결해온 결과, 2년 연속 여행ㆍ여가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국내외 사업을 확장함과 동시에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보다 높은 브랜드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젠바이오, 2023년 액체생검 진단 제품과 미국 시장 진출로 성장 추진
엔젠바이오(354200, 대표이사 최대출)가 25일 기관 대상으로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2023년 핵심 성장 전략을 밝혔다.
액체생검 진단 기술은 환자로부터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종양 샘플을 확보하는 부담스러운 조직생검의 한계를 극복하고 손쉽게 진단할 수 있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반복적으로 검사가 가능해 암 치료 및 관리 단계에서 신규 진단수요의 창출이 예상이 된다. 이에 따라 엔젠바이오는 직접 개발한 국내 기술로 2027년에 약 5조 원에 달하는 글로벌 액체생검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원강, 다양한 픽커터 신제품 출시
기초건설 장비의 부품 및 소모품 제조 업체 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은 굴착장비에 사용되는 픽커터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초건설 장비 부품 및 소모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픽커터는 '포인트비트', 'Round Shank Chisel' 또는 '총알비트'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압축 강도가 높은 암반을 효과적으로 굴착하는데 사용되는 굴착장비의 핵심 부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