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손오공, 테슬라 로드스터 등 전기차 3종 핫휠카로 공개 外

기사입력:2022-07-14 18:03: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손오공, 테슬라 로드스터 등 전기차 3종 핫휠카로 공개
핫휠(Hot Wheels)이 미래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전기차를 테마로 한 핫휠 다이캐스트 카를 공개했다.

전 세계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전기차 3종을 1:64 스케일로 재현한 미니카로 실버 색상의 ‘테슬라 로드스터’와 ‘루시드 에어’, 옐로 색상의 ‘GMC 허머 EV’가 그 주인공이다.

테슬라가 내놓은 전기 스포츠카 ‘로드스터’와 루시드 모터스의 첫 전기 세단 ‘루시드 에어’, 무게가 4t에 달하는 GMC 브랜드의 전기 픽업트럭 ‘허머 EV’으로 3종 모두 같은 전기차이지만 다른 차종으로 각각이 지닌 매력을 핫휠카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2022년 하반기 라인업으로 국내에 한동안 입고되지 않았던 자동차 브랜드들이 돌아왔다.

영국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알파로메오’를 비롯해 핫휠카 온라인 개별 판매 오픈과 함께 빠르게 매진되었던 스웨덴 하이퍼카 브랜드 ‘코닉세그’의 신차 모델도 포함되어 핫휠 팬들에게 좀 더 풍성한 수집의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손오공은 핫휠 미니카 분류 작업을 실시하여 온라인 구매 시 랜덤 발송되었던 시스템을 변경,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원하는 핫휠카를 골라 구매할 수 있게 하였다.

손오공 핫휠 브랜드 담당자는 “올해 초 시작된 온라인 개별 판매 이후 1:64 비율로 제작된 핫휠카 판매량이 8배 이상 급증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놀라운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키덜트 시장 확산세에 따라 대중성을 유지하는 한편 핫휠 소비자 중 컬렉터의 비중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마니아층을 고려한 제품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아빠가 더 좋아하는 명품 미니카 브랜드 핫휠은 미니카를 수집하고 스피드 레이싱을 즐기며 아빠와 아들이 취미를 공유하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온 가족 놀이 완구다. 또한 세계적인 미니카 전문 브랜드로써 1968년 첫 론칭 이후 현재까지 1만 1000여 종의 제품을 출시, 40억 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풍성한 라인업, 희소가치 등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씨에이치, ICT 첨단소재의 ‘게임 체인저’로 도약할 것

아이씨에이치가 독자적인 혁신기술과 실적을 앞세워 ICT 첨단소재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을 밝혔다.
친환경 첨단 회로소재 전문기업 ㈜아이씨에이치(대표 김영훈, ICH CO.,LTD)가 14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성장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

아이씨에이치는 혁신적인 친환경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실적과 기술력을 겸비한 기업으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7월 중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2012년 설립된 기술 기반 제조기업 아이씨에이치는 기초소재, 복합소재, 첨단소재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 필름형 박막 안테나(MFA, Metal Foil Antenna), IT기기용 점착 테이프, 전자파 차폐 가스켓 등 제품라인업을 갖추고 IT기기에 내장되는 소재와 부품을 제조하고 있다.

그 중 2020년부터 회사의 성장동력이 된 시그니처 제품인 필름형 박막 안테나(MFA, Metal Foil Antenna)는 아이씨에이치가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친환경 상온프레스 공정을 적용해 상용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필름형 박막 안테나(MFA)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웨어러블 기기 등 IT기기에 내장되어 통화송수신, Wi-Fi, 블루투스, GPS 등 각종 정보 송수신에 사용되는 핵심 회로소재로, IT기기의 소형화, 다기능화에 따른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며 2020년 출시 이후 2년만인 지난 해, 단일 제품으로만 23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아이씨에이치의 ‘친환경 상온 프레스 패터닝 공정기술’은 기존 19단계의 플렉서블(flexible) 안테나 제조공정을 9단계로 간소화했으며, 열을 가하지 않고 상온에서 오직 프레스 공법만으로 정교한 안테나 회로를 구현한다.

특히 환경 폐기물 발생과 물 소비를 제로화 한, 기존 제조공법과 대비되는 친환경 공정으로 회사는 기존 제조 공정을 50% 이상 축소 및 단순화함으로써 생산시간 단축 및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고온이 아닌 상온에서 프레스 공법만으로 가공해 필름층 소재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하면서, 5G 네트워크, EV전장, 웨어러블 등의 시장으로 제품을 확장할 수 있는 압도적인 기술확장성을 갖췄다.

이러한 독보적인 기술력에 기반해 아이씨에이치는 가파른 실적 성장세도 보이고 있다. 2021년 매출액 384억 원, 영업이익 95억 원을 기록하며 약 25%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달성했으며,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개년 연평균 매출성장률(CAGR)은 38.4%를 기록해 가파른 외형성장과 질적성장을 동시에 확보했다.

아이씨에이치는 향후 IT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친환경 첨단회〮로 소재 Innovator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원천기술과 친환경 공정을 통해 5G 기지국 안테나 등 네트워크 산업, 디스플레이 복합소재 등 디스플레이 산업, 배터리 소재 부품 등 자동차 전장 사업과 같이 Flexible 회로소재가 사용되는 모든 산업분야로 확장해 성장할 계획이다.

또 해외 시장 진출도 빼놓을 수 없다. 아이씨에이치는 현재 인도와 베트남에 소재한 해외 연결 법인을중심으로 주요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회사는 사업다각화를 통해 고객군을 확대하고, 향후 미국, 유럽 주요 거점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확고한 글로벌 공급사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씨에이치 김영훈 대표는 “소재∙부품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어 공정 단순화, 원가 경쟁력,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방향으로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아이씨에이치는 이러한 요건을 두루 갖춘 기업으로 지속적인 R&D 및 사업다각화를 통해 ICT 첨단소재 및 글로벌 소재∙부품의 트렌드를 선도함으로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놀루션,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제놀루션(225220, 대표이사 김기옥)이 원숭이두창 검사용핵산추출 키트 개발 완료로 추출분야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놀루션은 개발완료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인 NX Viral DNA Kit를 활용하여 아랍에미레이트에 있는 대리점을 통해 원숭이두창 환자 시료(혈장, 혈청, 비인두스왑)를 포함하여 효율 평가를 진행했다. 회사는 해당 키트를 통한 테스트에서 양성과 음성에 대한 검사 결과값을 정상적으로 도출함으로써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판별을 위한 핵산추출 키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제놀루션이 이번에 개발완료한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는 인체 시료에서 추출한 바이러스 핵산(Viral DNA)을 사용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한 PCR 검사에 이용되는 핵산추출 키트로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50여개국에 판매된 제놀루션의 핵산 추출 장비를 통해 검사가 가능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판매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확산세 속에서 유럽과 미국 등에서 원숭이두창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어 당사에서 개발한 원숭이두창 PCR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가 감염병 차단을 위한 방역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의 제품이 다양한 감염병 시장에서 판매되어 실적으로 이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제놀루션은 최근 대용량 핵산추출이 가능함과 동시에 액체생검이 가능한 NX-DUO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액체생검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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