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外

기사입력:2022-06-28 08:27: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련 국제규격, ‘ISO 45001’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에 이어 이번 ISO 45001까지, 우량기업의 필수 요건으로 꼽히는 두 인증을 모두 확보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는 자평이다.

ISO 45001은 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규격이다. 자율적인 안전보건체계 및 절차를 바탕으로 안전사고 등 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는 데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기업 및 기관만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주목도가 크게 높아졌으며, 최근 충북연구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등이 해당 인증을 획득해 관심을 모았다.

라이온코리아는 지난 2017년 5월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유지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관련 시스템을 개선∙보완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직장 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과 가족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내용의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구축한 이래 임직원의 건강증진 및 사업장 내 안전관리를 위한 교육 훈련 등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왔다. 이후 현재까지, 라이온코리아의 산업재해율은 꾸준히 ‘0%’를 유지 중이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는 “세탁세제, 주방세제, 화장품, 치약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함께 호흡하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안전’과 ‘보건’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적의 환경안전보건시스템과 기술 역량을 토대로 임직원과 고객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네파, ‘2022 고아웃 캠프’서 브랜드 체험존 ‘네파 캐빈’ 운영 성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국내 최대의 캠핑 축제 ‘2022 고아웃 캠프’에서 브랜드 체험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네파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캠핑장 일대에서 진행된 ‘제 13회 고아웃 캠프’를 통해 ‘네파 캐빈’을 열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네파 캐빈’은 ‘자연과 가장 가까운 쉼터’를 컨셉으로 미국식 오두막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으로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네파는 부스 안에서 친환경 소재의 ‘오션 프로젝트’ 제품 및 리사이클 소재의 가방, 신발 등을 전시 및 판매하며 네파만의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1분 동안 박스에 장작 10KG을 정확히 계량하면 네파의 ‘사이론 자켓’ 및 장작 1박스를 증정하는 ‘장작 패킹 게임’에는 가족, 친구, 커플 단위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로 준비된 장작과 상품이 조기에 전량 소진됐다. 네파가 제공한 장작을 활용해 자연 속 캠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진을 인증하면 당첨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사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그 밖에도 네파 법랑컵과 목장갑을 제공하는 ‘우드링 고리 게임’, 캠핑용 수저세트를 증정하는 ‘리사이클링 농구 게임’, 감성캠핑 필수품 DIY 가랜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네파 키즈의 핸드 드로잉 기법 ‘페이스 페인팅’ 등 캠핑 시 필요한 물품들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네파는 미니 포토 부스 등을 운영해 캠퍼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네파 관계자는 “국내 최대의 아웃도어 축제에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네파가 지향하는 자연 친화적 가치를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첸, 2.1 초고압 기술에 가격 경쟁력 더한 121 밥솥 시리즈 신제품 출시

쿠첸이 2.1 초고압 기술에 가격 경쟁력을 더한 121 밥솥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쿠첸이 기존 ‘121 밥솥’을 통해 선보인 2.1 초고압 기술을 탑재해 최상의 밥맛을 구현했으며 심플한 전면부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밥솥이다.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2.1 초고압 기술은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끌어올려 잡곡의 수분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이에 잡곡 속까지 빠르게 골고루 익혀 잡곡밥도 백미밥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도자기를 모티브로 한 ‘121 밥솥’의 유려한 곡선에 절제미를 더해 인테리어에 잘 녹아드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간결함을 강조한 외관에 단정한 감성을 담은 네이처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어 모던한 주방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준다.

밥솥 전면부 디스플레이에도 변화를 줘 심플한 감성을 더했다. 취사 상태와 각종 메뉴를 직관적으로 표기하면서도 밥솥의 굴곡진 부분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깔끔한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활용도 높은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혼합잡곡, 현미100, 건강콩밥, 샐러드잡곡를 비롯한 잡곡 특화 메뉴와 찰진백미, 고슬백미처럼 세분화된 백미 메뉴, 냉동보관밥 메뉴 등을 갖춰 원하는 밥을 손쉽게 취사할 수 있다. 또한 절전 모드, 자동 세척, 패킹 교체, 세척 알림, 예약 취사 등으로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1~3단계로 설정 가능한 불림 기능과 뜸 기능도 갖췄다. 불림 기능을 통해서는 단단한 잡곡도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취사할 수 있고, 뜸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쿠첸 관계자는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밥솥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가격 부담을 낮춘 실속형 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쿠첸은 2.1 초고압 밥솥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5일까지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과 쿠첸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건강한 라이프(Life)의 시작, 작심 일2일’ 론칭 기획전을 동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신제품 구매 후 포토 후기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쿠첸은 지난 5월부터 베스트셀러 제품에 2.1 초고압 기술을 적용해 밥솥 기능은 업그레이드하면서 컬러를 다각화해 ‘121 밥솥’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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