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급상승한 외식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면서 전문점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레스토랑 간편식(이하 RMR)이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1~15일)까지 유명 맛집과 협업으로 출시한 RMR 10여 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오리지널과 옐로우 치즈 등 2종의 판매량은 각각 32%, 28%씩 증가하며 RMR의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또한 5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냉면 맛집 ‘봉밀가’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 2종과 ‘한우고기곰탕’은 첫 라이브 방송에서 3000세트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외식물가 급등으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의 맛을 즐길 수 있는 RMR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밝혔다. 실제 지난 11일 첫 라이브 방송에서 3000세트 완판된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는 뛰어난 맛 뿐 아니라 냉면 2인분을 1만원 대의 실속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원인 중 하나로 분석했다.
이 같은 RMR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올반 봉밀가 평양식 메밀국수’를 특가로 선보이는 라방을 펼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신세계푸드, RMR 판매량 21% 늘어
기사입력:2022-06-16 14:29:1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4.37 | ▲34.46 |
코스닥 | 814.10 | ▲6.91 |
코스피200 | 436.92 | ▲5.29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998,000 | ▲1,449,000 |
비트코인캐시 | 852,000 | ▲17,000 |
이더리움 | 6,372,000 | ▼4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520 | ▼450 |
리플 | 4,452 | ▼79 |
퀀텀 | 3,093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5,961,000 | ▲1,532,000 |
이더리움 | 6,367,000 | ▼4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560 | ▼430 |
메탈 | 1,078 | ▼10 |
리스크 | 605 | ▼6 |
리플 | 4,451 | ▼74 |
에이다 | 1,192 | ▼15 |
스팀 | 189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6,070,000 | ▲1,540,000 |
비트코인캐시 | 854,000 | ▲19,000 |
이더리움 | 6,380,000 | ▼4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2,540 | ▼450 |
리플 | 4,451 | ▼81 |
퀀텀 | 3,123 | ▲40 |
이오타 | 297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