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서울우유협동조합, 온 가족 함께 마시는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9 08:58: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 온 가족 함께 마시는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온 가족이 함께 마시는 프리미엄 유당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우유를 마실 때 느끼는 배 아픔은 없앴고 맛과 영양은 높였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의 영양적 효과까지 더해지며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유이다.

기존 유당분해우유는 배 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진다.

반면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유당분해우유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전체 흰 우유 시장 규모의 3% 내에 불과하지만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서울우유는 건강을 생각해 우유를 음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유당분해 우유와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한 내 속이 편안한 우유가 온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우유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코너스톤, 에드캐스트(EdCast) 인수 절차 완료

클리어레이크 캐피털 그룹(Clearlake Capital Group, L.P.)이 소유한 클라우드 기반 인재관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코너스톤 온디맨드(Cornerstone OnDemand, Inc., 이하 코너스톤)는 에드캐스트(EdCast)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코너스톤과 에드캐스트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및 직원 데이터에 기반한 인재개발, 성장, 이동성을 위한 개방형 플랫폼 창출이라는 비전을 위해 합병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크고 작은 모든 기업이 확장성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인재 기술 투자의 효과를 확대하고 러닝, 스킬 개발, 콘텐츠, 커리어 이동성을 아우르는 직원을 위한 맞춤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 코너스톤과 에드캐스트는 함께 전 세계 기업이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히만슈 팔슐레(Himanshu Palsule) 코너스톤 CEO는 “코너스톤의 에드캐스트 인수는 업계의 중요한 순간이다.

양사의 집합적 전문 지식과 규모가 직원 러닝 부문을 전환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이번 합병의 가치는 그보다 훨씬 크다”며 “에드캐스트 팀과 결합된 코너스톤은 플랫폼 중립적 혁신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보다 빨리 이행하고 있다. 우리가 공유하는 상호 보완적인 비전으로 인재 리더를 위한 보다 개방적인 플랫폼을 만들고 직원을 위한 AI 기반 성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는 함께 고객이 러닝 및 인재육성 이니셔티브, 그리고 직원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합병으로 칼 메타(Karl Mehta) 에드캐스트 전임 CEO가 코너스톤에 합류해 회사 내 에드캐스트 사업부를 총괄할 예정이다.

칼 메타 에드캐스트 전임 CEO는 “혁신은 항상 에드캐스트 비전의 중심이었으며 코너스톤의 파트너로서 합병을 통해 시장을 재정의하고 우리의 미션에 힘과 규모를 더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코너스톤은 에드캐스트 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를 알고 있으며 고객에게 선택권을 주는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우리는 에드캐스트가 추구해 온 플랫폼 독립성, 생태계 및 산업 중립적 접근을 유지하면서 함께 고객의 인재개발과 성장 혁신에 집중할 것이다”고 전했다.

◆커리어 SNS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수 20만 명 돌파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대표 박소령)는 ‘커리어리’의 누적 가입자 수가 5월 중순 기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12월 리브랜딩한 커리어리는 동종 업계 현직자 및 관심 이용자들과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직무 이력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소위 IT업계 탑이라 불리는 유수의 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 현직자들과도 소통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2030세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커리어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커리어리를 찾는 이용자들이 매우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커리어리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올해 ▲1월 6만 명 ▲3월 7만 명을 거쳐 ▲4월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커리어리는 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 재직자들의 업무 및 커리어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갈 계획이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사이드 프로젝트’ 베타 버전은 직장인들의 사이드잡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이용자들은 커리어리 라운지에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함께 할 동료들을 찾을 수 있다. 커리어리 프로필을 통해 신뢰도 높은 동료들을 찾을 수 있으며, 오픈 2주 만에 300여 명이 등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달 공개한 ‘마이 브랜딩 페이지(MVP)’ 역시 론칭 5주 만에 3000명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 이용자는 “지방에서 재직 중인 사람들은 아무래도 이직 준비나 사이드잡을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데, 커리어리 덕분에 보다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커리어리는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서도 서비스를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3월 스타트업 및 IT 업계 인프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커리어리 베트남’ 정식 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향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의 커리어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고 밝혔다.

박소령 대표는 “커리어리는 커리어 관리에 대한 MZ세대의 니즈와 맞물려 단기간 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올해 연말 50만 유저 확보를 목표로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커리어 정보와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테크 및 스타트업 일잘러들의 대표 커리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53,000 ▼340,000
비트코인캐시 688,000 ▼5,000
비트코인골드 47,770 ▼120
이더리움 4,543,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8,120 ▼390
리플 757 ▼5
이오스 1,216 ▼7
퀀텀 5,770 ▼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38,000 ▼314,000
이더리움 4,543,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120 ▼340
메탈 2,459 ▼3
리스크 2,843 ▲26
리플 757 ▼5
에이다 678 ▼8
스팀 43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81,000 ▼322,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5,000
비트코인골드 47,140 ▼720
이더리움 4,540,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8,100 ▼340
리플 756 ▼5
퀀텀 5,765 ▼75
이오타 345 0
ad